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바른 칫솔질과 좋은 치약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by 이지코지쿡 2023. 7. 17.

올바른 칫솔질은 좋은 구강 위생을 유지하고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올바른 칫솔질 기술을 따르면, 여러분은 효과적으로 치석을 제거하고, 충치,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신선하고 깨끗한 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올바른 칫솔질과 좋은 치약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칫솔질과 좋은 치약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입안에 편안하게 들어갈 수 있고 나이와 입 크기에 맞는 크기의 부드러운 칫솔을 선택합니다. 치과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불소치약을 사용하세요. 불소는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 에나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칫솔을 적시고 치약을 바르고 칫솔모를 물로 적십니다. 완두콩 크기의 치약을 브러시에 바릅니다. 더 많은 치약은 필요하지 않으며 과도한 거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칫솔을 잇몸선에 45도 각도로 잡고 강모가 치아와 잇몸 모두에 닿도록 하십시오. 그런 다음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닦습니다. 부드러운 압력으로 작은 원을 그리며 칫솔을 움직입니다. 한 번에 한 개의 치아에 초점을 맞추어 치아의 바깥쪽과 안쪽 표면을 청소합니다. 브러시의 각도를 수직으로 조정하여 위아래 움직임을 사용하여 앞니의 내부 표면을 청소합니다. 앞뒤로 움직이는 동작을 사용하여 치아의 씹는 표면을 닦는 것을 잊지 마세요. 혀를 꼭 닦으세요. 이를 닦은 후에, 여러분의 혀를 부드럽게 닦거나 세균을 제거하고 여러분의 입김을 상쾌하게 하기 위해 혀를 펴서 꼭 닦아주세요. 올바른 시간 동안 브러시 사용방법은 하루에 두 번, 최소 2분 동안 이를 닦으세요. 닦을 때는 입을 사분면(오른쪽 위, 왼쪽 위, 오른쪽 아래, 왼쪽 아래)으로 나누고 각 섹션에서 동일한 시간을 보냅니다. 잇몸과 치아를 부드럽게 사용하세요. 치아 에나멜을 손상시키고 잇몸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힘을 가하거나 적극적으로 문질러 닦는 것을 피하십시오.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움직여서 해를 끼치지 않고 효과적으로 치아와 잇몸을 청소하세요. 칫솔을 헹구고 세척합니다. 칫솔질 후 흐르는 물에 칫솔을 깨끗이 헹궈 남은 치약이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칫솔을 사용하는 사이에 공기가 마를 수 있도록 개방된 공간에 똑바로 보관합니다. 칫솔을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칫솔모가 닳으면 3개월에서 4개월마다 또는 그보다 빨리 교체하세요. 낡아빠진 칫솔은 치아를 제대로 청소하는 데 효과가 떨어집니다.

치아에 도움 되는 치약

불소 함량을 확인하세요. 불소가 함유된 치약을 찾으세요. 불소는 치아 에나멜을 강화하고, 충치를 예방하며, 전반적인 치아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핵심 성분입니다. ADA 승인 도장을 확인하세요. 치약에 미국 치과 협회(ADA) 승인 도장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봉인은 치약이 ADA의 안전 및 효과 기준을 충족했음을 나타냅니다. 만약 여러분이 치석이 쌓이기 쉽거나 더 밝은 미소를 원한다면, 치석 조절이나 미백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치약을 고려하세요. 이 치약들은 표면의 얼룩을 제거하고 치석 형성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민감한 치아나 잇몸이 있는 경우 민감한 치아를 위해 설계된 치약을 선택합니다. 이 치약들은 일반적으로 신경을 둔감하게 하고 불편함을 완화시켜 줌으로써 치아 민감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치은염이나 잇몸 질환과 같은 잇몸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항균성이 있는 치약이나 잇몸 건강을 위한 특수한 제제가 이로울 수 있습니다. 이 치약들은 치석 축적을 줄이고 더 건강한 잇몸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을 위한 치약을 고를 때, 불소가 함유되어 있고 그들에게 매력적인 맛을 가지고 있는 나이에 맞는 선택지를 찾으세요. 어린이 치약은 종종 아이들이 양치질을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맛과 포장으로 나옵니다.

입냄새가 나는 이유

구취라고도 알려진 구취는 다양한 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 문제로 인한 경우가 많지만,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구취를 경험하는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적절한 양치질과 치실은 입 안에 박테리아가 쌓이게 하여 구취를 유발하는 악취가 나는 화합물을 방출하게 합니다. 혀를 제대로 청소하지 않는 것도 이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 마늘, 커피, 그리고 알코올과 같은 특정 음식과 음료는 입 안에 남아 일시적인 구취로 이어질 수 있는 강한 냄새의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침은 박테리아를 씻어내고 입 안의 촉촉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종종 탈수, 특정 약물 또는 구강 호흡과 같은 요인에 의해 야기되는 침 생산 감소는 구강 건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입안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침을 적게 사용하면 박테리아가 번성하고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강 건강이 좋지 않으면 잇몸 질환(치주염 또는 치주염)과 충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와 관련된 박테리아는 구취의 원인이 되는 악취 물질을 생성합니다. 흡연과 담배 제품은 입에서 뚜렷한 냄새를 남길뿐만 아니라 구취를 유발하는 잇몸 질환과 다른 구강 건강 문제를 야기합니다. 치아 농양이나 지속성 편도염과 같은 구강 내 감염은 악취가 나는 물질을 방출하여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취는 호흡기 감염, 부비강 문제, 위장 장애, 간과 신장 질환, 그리고 당뇨병을 포함한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구취를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상태를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타적인 요인으로 다이어트, 단식,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 같은 특정한 생활 습관은 케톤이라고 불리는 화학 물질의 생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불쾌한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춘기, 월경, 또는 폐경기 동안 호르몬의 변화는 일시적인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을 먹은 후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끔 입 냄새가 나는 것은 흔한 일이라는 것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이거나 만성적인 구취는 근본적인 원인을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해 치과의사나 의료 전문가의 주의와 전문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양치질과 치실 사용, 혀 세척, 수분 보충, 치과 정기 방문과 같은 구강 위생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많은 구취 사례를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구강관리에도 불구하고 구취가 지속된다면 종합적인 평가와 적절한 치료를 위해 건강관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